unity \ c#

[unity/c#] 키보드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PARK JI HO 2023. 8. 9. 18:54

 

void Update()
{
	Vector3 vec = new Vector3(
    	Input.GetAxis("Horizontal"), // 횡 이동
    	Input.GetAxis("Vertical"),   // 종 이동
    	0);
    	transform.Translate(vec * Time.deltaTime);    // Translate(vec)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
}

키보드, 마우스등의 입력을 처리하는 함수는 GetAxis와 GetAxisRaw가 있다.

 

GetAxis는 스무딩된 입력 값을 반환한다. 부드러운 입력 값을 얻을 수 있다.

스무딩은 입력이 서서히 증가하고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GetAxisRaw는 스무딩이 적용되지 않은 값을 반환한다. 값은 즉시 변경되며 주로 간단한 이진 입력이나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경우 사용된다.